티스토리 뷰
목차
8월 19일 새벽에 9호 태풍 종다리가 발생해 8월 20일 밤에는 한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.
태풍의 경로는 다양한 영향으로 실시간으로 위치와 경로가 바뀌게 됩니다. 그래서 실시간 날씨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윈디( https://www.windy.com/ ) 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태풍의 예상경로를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.. 아래에서 북상하고 있는 태풍 종다리의 실시간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태풍 실시간 경로 확인
⬇️ 윈디(windy) 실시간 날씨 정보 ⬇️
윈디(Windy)는 태풍의 경로를 포함해서 다양한 기상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인데요.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날씨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태풍은 강한 바람과 폭우를 동반하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. 태풍의 경로를 미리 파악해서 재해를 예방할 수 있고 대피 계획과 농업과 어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태풍 종다리
태풍 종다리는 한반도 서쪽 해상을 향하고 있습니다. 제주도 서쪽 해상을 지난 후 서해안에서 약화된 다음 충남에 상륙한 후 경기 남부에서 소멸할 예정입니다.
태풍 종다리 영향
태풍 종다리로 인해 제주도 남해안에는 100mm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예정이고 남부지방은 80mm, 중부 지방은 10~6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. 태풍의 북상에도 더위는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.
우리나라가 직접 영향권에 들기 때문에 비바람 피해에 철저한 사전 대비가 필요합니다.